티스토리 뷰

대외활동/기술 트랜드

게임트랜드2

지에고 2008. 8. 26. 06:17

이번 트랜드 주제는 나만의 트랜드이다.

내가 머리속에 가지고 있는 트랜드를 분석할 예정이다.
어떻게 보면 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MSP 과제로 끝나는 것이 아닌 나에게 가장 필요한 나의 트랜드 분석이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면 어떤 트랜드를 따라가고 있는가..?

가장크게 나의 트랜드는 게임이다.

살면서 가장 많이 해왔고 원해왔던 장르가 게임이였다.

하지만 목표도 없고 어떤식으로 공부하고 있는지도 대책이 없다.
말하자면 트랜드는 있으나...목표의식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만의 트랜드를 확실하게 분석하고 그 분석결과에 맞춰서 내인생을 맞춰가고 싶은것이
이번 트랜드 분석이나오게된 취지다.

가장먼저 무엇을 내가 가장 잘하는 분야인지 알아보자.

그림,..,,

살면서..제일 많이 그리며 즐거워했던 분야 그림이다.

초등학교때 부터 그림을 그렸으며 중학교때 연습장으로 그림을그리며 친구들을 보여주며
스토리를 연재를 해가며 즐겨왔던 분야이다. 그림을 그려서 보여줄때마다 행복했고 즐거웠다.
그리고 고등학교때도 그림동아리를 들면서 계속 그림을 접해왔고 대학교때도 디자인 학과다 보니
게임관련 과목보다는 디자인에 가까운 수업을 듣게 되었다.

나의 길을 그림이다고 하여 미친듯이 그림을 그린 적도 있었다.
하루에 한번씩 인체를 그리며 생각을하며 공모전 준비도 해오면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통 문양 디자인 공모전에 내 디자인 작품을 내고 30만원의 상금까지 받아오면서...
나는 디자인으로 나가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여기서 내 트랜드는 확실하게 그래픽으로 나가는 분위기 였다.

하지만.....

나의 트랜드가 무너지기 시작한것은 주위에 그림을 잘그리는 무수한 사람과 경쟁자들 앞에서다..
내가 노력하면 안될 것은 없다고 생각했지만... 막연한 두려움과 미술학원 한번 안다녀보고 그래픽으로
나간다는  두려움도 있었고 주위에서 알아주는 사람 하나 없는 길을 가는게 무섭기도 했다.

여기서 괴로워 하고 있을때 내 트랜드의 큰 장애물인 군대란 곳에 다녀오게 되었다.

군대안에서 벽화,홈페이지,홍보물 등 디자인 관련일을 하면서 조금은 흔들렸던 디자인에 대한 애정이
다시 생기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렇게 시간이 흘러갈수록 나에게 주어지는 일은 디자인 관련일이 많았고 실력또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와 관련한 디자인 부분에 실력이 올라가고 있었다.
내 인생 전체를 보면 트랜드는 확실한 그림이다.

여기서 한가지 트랜드와 나의 목표는 다르다...

내 목표는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다. 그래픽만 가지고는 게임을 제작할수가 없다.
그래서 시작한것이 플래시다. 플래시로 혼자 그래픽과 프로그래밍등을 하면서 게임을 제작하면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애착이 커지기 시작했다. 나의 트랜드가 다시 나의 목적과 합쳐지면서 게임제작으로
돌아서기 시작한 것이다. 프로그래밍+그래픽 = 플래쉬가 되여 군대안에서 플래시만 계속 연구하면서
지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큰 걸림돌이였던 군대가 끝났다.

제대를 하고 공부할 시간이 많아지면서 내 트랜드에 대한 고민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MSP도 지원하게 된 이유라고하면 나의 트랜드와 목표를 확실하게 만들기 위해서다.
나만의VS도 게임으로 비교하였고 첫번째 트랜드도 게임으로 나갔다. 그리고 프로젝트 팀도 게임개발XNA팀이다.
결국 큰 트랜드는 따라가고 있다. 하지만 나의 세부적인 트랜드가 잡히지 않았다.

현재에도 나만의 트랜드를 찾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그래픽은...재미있고 하고싶으나 자신이 없다...
프로그래밍은 재미는없지만 할수있고 자신이있다...

재미있는일과 자신있는일 두가지 일을 다 가지고 싶은 마음...

아직 어느쪽에도 기울어지지 않은 나의 게임트랜드속 분야별 마음이다.

MSP 기술 트랜드에 있어서 첫번째 블로깅은 게임 두번째 블로깅은 나의 트랜드
세번째 블로깅부터는 나의 전문트랜드로 나가고 싶다. 그래서 두번째 블로깅의 큰 틀은 고민이다...

이고민이 세번째 블로깅하기 전에 나올 것이고 꼭 그렇게 할 것이다.

이런 생각과 글을 적게해준 기회가 된 MSP가 내인생에 있어서는 어쩌면 큰 도약점이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