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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시간에는 이미지를 입력받아 움직이게 해보겠습니다. + _ +
2# 에서 했던 프로젝트를 열어주세용~ -0- //
오늘할 내용은 무지 간단합니다. 빨리마치고 밥먹어야겠습니다 ㅋㅋ
자 여기서 추가 된 내용이 Vector2 imodi; < 이건데용
Vector2 저번시간에 이것이 x,y좌표라고 말씀드렸죠-0-/
요놈을 저장공간을 마련해서 위치를 설정할것입니다.
엑스와이좌표를 공간을 마련해서 그속에 어떻게 움직여라를 넣을 것입니다.
저장공간 마련 Vector2 imodi;
저장공간의 이름은 imodi 이것입니다.
이미지를 움직이게 하려면 일단 키보드를 눌렀는지 안눌렀는지를 알아야합니다.+_+
KeyboardState currentKeyState = Keyboard.GetState();
이 구문인데요 일단 키보드를 눌렀는가 안눌렀는가의 상태를 저장할 저장공간입니다.
KeyboardState currentKeyState 저장공간마련하고 Keyboard.GetState();현재 키보드상태를 저장
float move = 10 * (float)gameTime.ElapsedGameTime.TotalMilliseconds / 1000.0f;
움직임을 주는 값입니다. 뭐 10픽셀씩 움직이는 구문이라고하는데...확실히 이해가안되는군요 ㅠ
아무튼 키보드 누를때 10픽셀씩 움직이라고 구문을 적어놨습니다.
if (currentKeyState.IsKeyDown(Keys.Right))
imodi.X += move;
if(currentKeyState.IsKeyDown(Keys.Left))
imodi.X -= move;
if(currentKeyState.IsKeyDown(Keys.Up))
imodi.Y -= move;
if(currentKeyState.IsKeyDown(Keys.Down))
imodi.Y += move;
아까 Vector2 imodi;라고 선언했었죵
imodi를 현재 누른 키보드에따라서 move(10픽셀씩 움직이라고 지정했었죠)값만큼 이동
Draw 이제 화면으로 끌어내봅시다.
spriteBatch.Draw(yong, imodi, Color.Blue);
여기서 앞에서는 Vector2 zero; 제로였지만
이제는 imodi로 위치를 지정해줍시다.
자이제 에프오번을 눌러주세요~
브라운색깔의 독특한-_-이미지가 키보드에따라 움직이는군요 - _-성공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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