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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맵을 불러오는 것 까지 해보겠습니다.

맵을 불러오는 것은 간단합니다.

메모장으로 텍스트 파일을 입력후 해당 입력 값을 차례로 불러와서
타일 그림을 로드 할 것입니다.
예로 0이면 바위 1이면 빈공간 2면 악당 이런식으로 불러온다는 것이죠
000010022  < 이런식의 글씨면 바위 4개에 빈공간 하나에 바위 두개에 악당 2마리라는 뜻이죠 -_-;; 헉헉

가장먼저 Tile 클래스를 생성해보도록 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le에서는 충돌하는 녀석인지 충돌하지 않는 녀석인지와 이미지 정보를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상단 부분에
using System;
using Microsoft.Xna.Framework;
using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이렇게 바꿔주시구용~
Tile 클래스를 작성해보도록 합시다.

     enum TileCollision//타일의 충돌정보
    {
        Passable = 0,//빈공간의 타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케릭터나 몬스터가 자유롭게 이동가능함.
        Impassable = 1,//상하좌우 충돌이 나는 타일입니다. 돌덩어리죠ㅋ
        Platform = 2,//위에서 아래로만 충돌이 일어납니다. 하단에서 위로는 그냥 지나칠수있죠
     }
    class Tile
    {
        public Texture2D Texture;//타일 그림
        public TileCollision Collision;//위에 충돌정보

        public const int Width = 64;//가로크기
        public const int Height = 48;//세로크기
        public static readonly Vector2 Size = new Vector2(Width, Height);

        public Tile(Texture2D texture, TileCollision collision)//타일 생성자
        {
            Texture = texture;//그림 초기화
            Collision = collision;//충돌정보 초기화
        }
    }
자 Tile 클래스 작성이 끝났습니다.
TileCollision는 레벨에서도 사용할거기때문에 빼놨습니다. 타일관련이라 해당부분에 작성하였습니다.
namespace WindowsGame1 내부 어디에 작성하셔도 됩니당~

이제 맵의 정보를 가져와보도록 합시다.
먼저 컨텐츠에 txt 파일과 블럭이미지를 추가하도록 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저는 맵 하나의 정보만을 가져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xt 파일 속성을 위와 같이 바꿔줍니다.

자 이제~ 기본적으로 준비사항은 끝났습니다.

오늘 한 내용은 기본적으로 타일클래스를 생성했구요~
txt파일 맵 정보데이터를 컨텐츠에 추가했습니다.

다음 시간에 해당 정보들을 가지고 타일이미지를 불러와 그려보도록 합시다.



해당 블로깅은 -_-예제파일이 완성 된 상태에서존재하는데 따로 적으면서 하는게
별의미가 없어서 여기서 그만 종료하겠습니다. 혹 궁금한점있으시면 메일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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