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맵을 불러오는 것 까지 해보겠습니다.
맵을 불러오는 것은 간단합니다.
메모장으로 텍스트 파일을 입력후 해당 입력 값을 차례로 불러와서
타일 그림을 로드 할 것입니다.
예로 0이면 바위 1이면 빈공간 2면 악당 이런식으로 불러온다는 것이죠
000010022 < 이런식의 글씨면 바위 4개에 빈공간 하나에 바위 두개에 악당 2마리라는 뜻이죠 -_-;; 헉헉
가장먼저 Tile 클래스를 생성해보도록 합시다.
Tile에서는 충돌하는 녀석인지 충돌하지 않는 녀석인지와 이미지 정보를 가지고 있을 것 입니다.
상단 부분에
using System;
using Microsoft.Xna.Framework;
using Microsoft.Xna.Framework.Graphics;
이렇게 바꿔주시구용~
Tile 클래스를 작성해보도록 합시다.
enum TileCollision//타일의 충돌정보
{
Passable = 0,//빈공간의 타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케릭터나 몬스터가 자유롭게 이동가능함.
Impassable = 1,//상하좌우 충돌이 나는 타일입니다. 돌덩어리죠ㅋ
Platform = 2,//위에서 아래로만 충돌이 일어납니다. 하단에서 위로는 그냥 지나칠수있죠
}
class Tile
{
public Texture2D Texture;//타일 그림
public TileCollision Collision;//위에 충돌정보
public const int Width = 64;//가로크기
public const int Height = 48;//세로크기
public static readonly Vector2 Size = new Vector2(Width, Height);
public Tile(Texture2D texture, TileCollision collision)//타일 생성자
{
Texture = texture;//그림 초기화
Collision = collision;//충돌정보 초기화
}
}
자 Tile 클래스 작성이 끝났습니다.
TileCollision는 레벨에서도 사용할거기때문에 빼놨습니다. 타일관련이라 해당부분에 작성하였습니다.
namespace WindowsGame1 내부 어디에 작성하셔도 됩니당~
이제 맵의 정보를 가져와보도록 합시다.
먼저 컨텐츠에 txt 파일과 블럭이미지를 추가하도록 합시다.
일단 저는 맵 하나의 정보만을 가져 왔습니다.
txt 파일 속성을 위와 같이 바꿔줍니다.
자 이제~ 기본적으로 준비사항은 끝났습니다.
오늘 한 내용은 기본적으로 타일클래스를 생성했구요~
txt파일 맵 정보데이터를 컨텐츠에 추가했습니다.
다음 시간에 해당 정보들을 가지고 타일이미지를 불러와 그려보도록 합시다.
해당 블로깅은 -_-예제파일이 완성 된 상태에서존재하는데 따로 적으면서 하는게
별의미가 없어서 여기서 그만 종료하겠습니다. 혹 궁금한점있으시면 메일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안드로이드 개발
- XNA 2D tutorial
- XNA 퍼즐게임
- 비활성화 화면 캡쳐
- C# 매크로 강의
- 메이저골프
- 플래시
- 포토샵 에러
- 모바일게임 매크로
- 메이저골프게임
- C# 듀랑고 매크로
- 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게임
- 이미지 찾기 매크로
- XNA
- 듀랑고 자동
- XNA 3D tutorial
- 매크로
- 매크로 강좌
- 모모앱플레이어 매크로
- xna 2D
- 듀랑고 매크로
- C# 이미지매크로
- MSPproject
- 듀랑고
- MSP 프로젝트P
- 리니지m 매크로
- 골프 게임
- C# 매크로
- 매크로 강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