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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사운드를 제작해서 넣어보도록 합시다.
기본에있는 사운드를 게임에 넣기위해서는 xna툴을 간단하게 사용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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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툴에 들어가 주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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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프로젝트 클릭하시고 TutorialAudio 란 이름의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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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ve Bank 오른쪽 클릭해서 새로운 웨이브 뱅크를 만듭니다
사운드 뱅크도 위와 같은방법으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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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윈도우즈에 가셔서 Tile Horizontally 클릭하시면 정열이되서 표현됩니다. 보기좋게~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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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할 웨이브 파일을 Insert 해주시구요~ 오디오 - 웨이브 - 두개의 파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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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두파일을 사운드 뱅크로 드래그 해서 올려놓습니다.

이제 파일을 저장하시구요 다시 xna스튜디오로 돌아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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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루션 탐색기에 오디오 폴더안에 아까 만든 프로젝트 파일을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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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파일을 저장할 곳~웨이브뱅크는 그파일 참조자 이고 이 파일을 참조하여 저장할 사운드뱅크
를 선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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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 컨텐츠로 가셔서 음원 파일들을 로드 시킵니다. 위와 같은 형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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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시간 실행되는 곳에 이 것을 추가시킵니다.

이제 어디어디에서 실행되라만 설정하면 됩니다. 미사일을 발사했을때, 격추했을때 두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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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 발사시 사운드뱅크를 플레이한다 미사일 런처라는 파일을
wav를 xna에서 지원하는 사운드로 변환되어서 출력된다. 그래서 웨이브뱅크에서 사운드뱅크로 드래그해서
올려놓은것이다.

이제 충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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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분만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디버깅해봅시다.



3D슈팅게임의 제작을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위에 화면같이 잘나오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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