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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장에서는 클래스에 관한 개념을 배웠다.
사실 c에서 c++로 넘어올때 무엇때문에 공부해야되는지 차라리 게임제작에 필요한
언어를 더 빨리 배우면 안되는 것인지 -_-궁금하던차에 객체지향언어라는 이야기때문에
배우게 되었는데 제 3강에서 그 내용이 나왔다.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케릭터의 설정을 만든다고 하면은
그 케릭터가 하는 행동, 자료, 이 것들을 한 클래스로 지정해놓으면
많은 수의 케릭터를 불러올수도있고 메인코딩 자체가 짧아 질 것 같다.
뭉칠수 있는 덩어리를 하나의 덩어리로 모아서 사용에 보다 용이하게 만드는 작업?
내가 이해한 클래스는 이러하다 .
구조체와 다른 점은 함수도 클래스로 뭉칠수 있다는 것인데 기능 자체도 넣을 수있다는 점이
내가 정의한 자료형보다는 내가 정의한 함수 + 자료형의 느낌이다.
class 클래스이름 {
}
이런식으로 선언을 하고~
private: 내부 접근만 용이하다 클래스 내에서만 지정된 함수
public: 이녀석은 내부 , 외부 접근 모드 용이하다
그리고 하나 더있었는데-_-;;;뭐드라...
아무튼 클래스 내에서도 내부 외부 접근을 막아줄수 있는 기능이있다.
내부 접근은 한마디로 클래스 내에서 접근하는 방식
즉 class Door{
int state
void Open(){
state=2
}}
이경우 state 라는 변수를 open함수에서 2로 초기화 시켜주었다.
이때는 내부접근이다 클래스 내에서 움직이는건 다 내부접근이다.
외부접근은 한마디로 다른 함수나 main 함수에서 불러오는 형태이다.
Door.state < 도트 형태로 메인함수에서 불러올수있다.
액션스크립트에서 경로를 찾아 들어가는것과 비슷한 형태라서 금방이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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