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여 게임이 되거라!>


 

 

<영화 : 점퍼>


※ 내용

  영화 속에 점퍼라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나오고 이 주인공을 잡기 위해 힘쓰는 팔라딘이란 종족이 나온다. 점퍼와 팔라딘의 숨 막히는 대결 구도가 이영화의 주된 내용이다.

게임성 : 영화 속에 나오는 뚜렷한 케릭터(점퍼,팔라딘) 한쪽은 도망 다녀야 하고 팔라딘은 점퍼를 잡아야한다. 추격하는 게임이 만들어질 수 있고 점퍼의 능력을 이용하여 팔라딘을 공격하는 식의 대결구도가 완성된다.


※ 캐릭터

  점퍼(순간이동 능력자), 팔라딘(점퍼를 잡는 종족)


캐릭 설명
 

 

1. 점퍼

  순간이동을 능력으로 가지고 있는 점퍼는 자신이 원하는 곳은 맵 안 어디든지 갈 수 있다. 팔라딘과 대결을 원하지 않지만 자신들을 잡으려는 팔라딘을 공격하거나 도망칠 수밖에 없다.


2. 팔라딘

  대대로 순간이동능력자를 잡아오는 하나의 부족이다. 그만큼 조상으로부터 내려오는 사명을 어길 없고 또한 그것이 천직이라 믿고 있는 부족이다. 순간 이동하는 점퍼를 잡기위해 뛰어난 무기와 트랩을 설치하고 빠른 속도와 공격력으로 점퍼를 위협한다.


실제 게임 기획

 

                                   <팔라딘과 점퍼의 대결>


  게임 속 점퍼는 팔라딘 보다 이동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기획하고 도망 다니다 보면 결국에 잡히는 속도이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순간이동(점퍼)을 해줘야 한다. 점퍼의 능력이 순간이동이기 때문에 이 능력을 적절하게 게임 속에서 살려야 한다.


순간이동을 계속 해서 하면 팔라딘이 점퍼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순간이동에 딜레이를 넣어준다. 그래서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해야 되고 또 다시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게 될 때까지 도망 다녀야 하므로 게임자체에서 긴박감과 긴장감을 가져오게 된다.

  팔라딘은 빠른 이동 속도와 무기가 있으므로 점퍼의 이동경로를 파악 빠르게 다가가 점퍼를 잡으면 승리하는 식이다. 물론 점퍼도 거리가 꽤 멀고 팔라딘의 착오로 더욱 거리가 멀어져 순간이동을 할 필요가 없는 타이밍이면 자신이 아닌 사물을 순간 이동시켜서 팔라딘을 공격할 수 있게 제작한다.



아이템

 맵속에 이동시킬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구현해놓는다. 그것이 점퍼의 아이템이고 무기이다.

팔라딘에게는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검이나 총 그리고 트랩을 아이템으로 제공해야 된다.


그래픽: 캐릭터는 작고 맵이 자세하게 구현되어 있어야한다. 그래야 점퍼가 공간을 보고 이동할 수 있고 아이템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게임과련 과제로 만든건데 그냥 나중에 혹시 개발자가 되면 필요하지 않을까해서 올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