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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여 게임이 되거라!>
<영화 : 점퍼>
※ 내용
영화 속에 점퍼라는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이 나오고 이 주인공을 잡기 위해 힘쓰는 팔라딘이란 종족이 나온다. 점퍼와 팔라딘의 숨 막히는 대결 구도가 이영화의 주된 내용이다.
게임성 : 영화 속에 나오는 뚜렷한 케릭터(점퍼,팔라딘) 한쪽은 도망 다녀야 하고 팔라딘은 점퍼를 잡아야한다. 추격하는 게임이 만들어질 수 있고 점퍼의 능력을 이용하여 팔라딘을 공격하는 식의 대결구도가 완성된다.
※ 캐릭터
점퍼(순간이동 능력자), 팔라딘(점퍼를 잡는 종족)
※ 캐릭터 설명
1. 점퍼
순간이동을 능력으로 가지고 있는 점퍼는 자신이 원하는 곳은 맵 안 어디든지 갈 수 있다. 팔라딘과 대결을 원하지 않지만 자신들을 잡으려는 팔라딘을 공격하거나 도망칠 수밖에 없다.
2. 팔라딘
대대로 순간이동능력자를 잡아오는 하나의 부족이다. 그만큼 조상으로부터 내려오는 사명을 어길 수 없고 또한 그것이 천직이라 믿고 있는 부족이다. 순간 이동하는 점퍼를 잡기위해 뛰어난 무기와 트랩을 설치하고 빠른 속도와 공격력으로 점퍼를 위협한다.
※ 실제 게임 기획
<팔라딘과 점퍼의 대결>
게임 속 점퍼는 팔라딘 보다 이동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게 기획하고 도망 다니다 보면 결국에 잡히는 속도이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순간이동(점퍼)을 해줘야 한다. 점퍼의 능력이 순간이동이기 때문에 이 능력을 적절하게 게임 속에서 살려야 한다.
순간이동을 계속 해서 하면 팔라딘이 점퍼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순간이동에 딜레이를 넣어준다. 그래서 가장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해야 되고 또 다시 순간이동을 사용할 수 있게 될 때까지 도망 다녀야 하므로 게임자체에서 긴박감과 긴장감을 가져오게 된다.
팔라딘은 빠른 이동 속도와 무기가 있으므로 점퍼의 이동경로를 파악 빠르게 다가가 점퍼를 잡으면 승리하는 식이다. 물론 점퍼도 거리가 꽤 멀고 팔라딘의 착오로 더욱 거리가 멀어져 순간이동을 할 필요가 없는 타이밍이면 자신이 아닌 사물을 순간 이동시켜서 팔라딘을 공격할 수 있게 제작한다.
※ 아이템
맵속에 이동시킬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을 구현해놓는다. 그것이 점퍼의 아이템이고 무기이다.
팔라딘에게는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검이나 총 그리고 트랩을 아이템으로 제공해야 된다.
그래픽: 캐릭터는 작고 맵이 자세하게 구현되어 있어야한다. 그래야 점퍼가 공간을 보고 이동할 수 있고 아이템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게임과련 과제로 만든건데 그냥 나중에 혹시 개발자가 되면 필요하지 않을까해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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