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별/XNA

지에고의 XNA Game Studio < 3D 슈팅게임 만들기 > #1

지에고 2008. 11. 23. 22:50
네 이번에는 3D 게임을 제작하겠습니다
가장먼저 배경부터 깔아보겠습니다^^

솔루션 탐색기에 모델폴더 이렇게 추가해주시구요~ 자시작합시다.
앞에 3D표현에 나오는내용과 똑같습니다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로드 컨텐츠 부분에 작성했습니다. 3D표현과 내용 동일합니다.
바뀐점은 카메라 앵글부분이 45도로 나와있습니다.
수치들이 확실히 눈에 익지않아서 어떤 부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모를때는
각 각 수치를 조정해보면서 눈으로 보고 익히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설명보다는 ㅡㅡb


앞에 3D표현에서는 effect 관련해서 많은 코딩들이 있었는데요 그 것을 하나의 함수로
정의해놨습니다. 훨신 보기편하고 사용하기도 편하군요 `ㅡ`
DrawModel 을 호출합니다.
인자로는 모델과, 모델의 위치를 받고있습니다.
그리고 이펙트들을 설정해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부분이 3D표현과 같습니다 앞에서 공부한 내용이니 빨리넘어갑시다ㅎ
디버깅해봅시다^^ 잘나옵니다~

#참고 fbx 파일은 3d맥스에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만드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