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별/XNA
지에고의 XNA 스튜디오 2D 슈팅게임 만들기(연습)#4
지에고
2008. 11. 18. 18:52
슈팅게임의 움직임과 배경 그리고 총알까지만 구현하겠습니다.
추후에 충돌이나 이런쪽으로 좀더 문법을 알아야 하기때문에 이 게임은 여기서 잠시 중단하고
XNA자체에서 나오는 듀토리얼을 공부한 후 적기 출현과 충돌에 대해서 제작하겠습니다.
그럼 오늘 배경을 마지막으로 다음 강의는 XNA 2D게임제작을 올리겠습니다.
배경을 제작하려면 일단 배경이 있어야겠죠
미스터백님의 배경을 가져와서 다중스크롤 배경에 대해서 작성하고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두개의 배경을 다른속도로 스크롤 시키면서 좀더 역동적인 배경을 제작합시다.
자 저렇게 선언 하시구요
back1 back2 가 그림의 좌표값으로 사용될것입니다.
자 이부분에 추가된 것은
back1, back2 의 간단한 if문입니다.
배경 크기가 500 x 600 입니다.
back1 이 먼저 출력될 그림입니다 속도는 10만큼씩 움직일거구요
back2 는 그위에 출력될 그림입니다. 속도는 15만큼 움직일겁니다.
당연히 그림크기가 600이니 다되면 다시 아래로 가게 되야 스크롤되겠죠 간단한 if문입니다.
자 이제 준비는 끝났습니다 Draw 에 가서 출력합시다
그림 출력관련해서는 강의 #4 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Draw(이미지이름, 이미지이동좌표, 그림이미지크기, 색)
new Rectangle( x ,y , 이미지x, 이미지y)
그럼 이제 디버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xna 스튜디오에 익숙해지는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본격적인 2D게임 듀토리얼을 따라하겠습니다.
이 게임은 2D게임 듀토리얼이 끝나는대로 다시 진행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